-
우노 플랫폼 v5.0 발표IT News 2023. 11. 2. 22:59
원문 : 5는 5배의 생산성을 위한 것입니다. Uno Platform 0.<> 발표
Uno 플랫폼은 닷넷의 Flutter가 될까?
오늘 릴리스는 단일 코드베이스 구축을 위한 가장 생산적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NET 응용 프로그램을 모바일, 데스크톱 및 웹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Uno Platform 5.0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C# 태그 는 기본 개체 모델에 직접 매핑되는 제1자 및 제3자 구성 요소와 응용 프로그램 수준 라이브러리를 지원합니다.
- 최초이자 유일한 Figma to C# 마크업 내보내기 도구! C# 마크업을 사용하여 UI를 직접 개발하는 것 외에도 이제 Figma 디자인에서 직접 C# 마크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이 기능만 사용하면 손으로 코딩할 때보다 생산성이 5배 향상된다고 보고합니다.
- 새롭게 향상된 핫 재장전. 우리는 Hot Reload의 완성도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XAML, C# 또는 C# 태그로 작업하든, Visual Studio에서 작업하든 PC, Mac 또는 Linux의 VS Code에서 작업하든 관계없이 동일한 생산성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향상된 MVUX(Model-V iew-U pdate eX경향) – 완전히 테스트 가능하고 핫 리로드 친화적이면서 반응형/불변/선언적/비동기 상태 관리의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는 MVU 패턴의 구현입니다.
- 완전한 셀프 가이드 워크샵이 포함된 두 개의 새로운 샘플 앱을 통해 Uno 플랫폼을 사용하여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램프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NET Conf 5에서 Uno Platform 0.2023 출시를 확인하세요.Uno Platform 5.0: Elevate Your Cross-Platform .NET Development with .NET 8 – 16월 2일 목요일 2 – 30:<> PST.확장성 및 모듈성을 염두에 두세요
UI, Figma, Extensions 및 Toolkit에서 모든 Uno 플랫폼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얻은 생산성 향상은 개별 생산성 향상의 합보다 훨씬 큽니다. 즉, Uno Platform은 확장성과 모듈성을 염두에 두고 구축되었으므로 고유한 구성 요소, 패턴, 디자인 시스템 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Uno Platform 덕분에 .NET에 있는 뛰어난 개발자 도구 세트와 팀 기술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주요 매력은 신속하게 개발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크로스 플랫폼으로 배포하여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간에 기존 비즈니스 로직의 상당 부분을 재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었습니다."- 프란시스코 마누엘 수아레스 그루에소(Francisco Manuel Suárez Grueso), ADD Informática의 CTO플랫폼 간 .NET 앱에 대한 C# 태그
라고 물었습니다. 신고 했습니다. 커뮤니티의 엄청난 피드백은 Uno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언어를 배워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C# 태그와 함께 단일 언어를 사용하여 전체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C# 태그는 개발자가 응용 프로그램의 레이아웃을 선언할 수 있도록 C#에 유창한 스타일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언어가 아니며 응용 프로그램 C# 태그를 빌드하기 위해 알아야 할 추가 형식이 없습니다. Uno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UI 요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동일한 XAML과 C# 태그를 비교하면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 태그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면 x:Bind가 XAML에서 제공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강력한 형식의 API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즉, 인텔리 센스를 사용하고 스타일 또는 변환기와 같은 코드의 컴파일 시간 유효성 검사를 수행하여 코딩하는 동안 오류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C# Markup comes with support for the standard WinUI controls, as well as controls offered by Uno.Toolkit and Uno.Extensions, and you can write applications using either Fluent, or Material, design languages. You can even reference any control from third-party control libraries, by taking advantage of the C# Markup source generator – the vendor doesn’t have to do anything to support C# Markup!
All the basics that you’d expect to work on are all packaged with C# Markup – Data Binding, Styles, Resources, Template and Visual States. Defining the layout in C# gives you options. You can use resources, converters and commands, but you can also just expose properties, methods and functions that can be called directly.
C# 태그를 사용하면 앱 UI를 선언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UI와 비즈니스 논리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C# 태그는 컨트롤에 이미 사용 중인 것과 동일한 네임스페이스의 일부로 이 전체 API를 제공합니다. 즉, Uno 플랫폼, WinUI를 사용하거나 제3자 라이브러리에 대한 C# 태그 확장을 생성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Fluent API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해야 하는 특별한 네임스페이스가 없습니다.
C# 마크업 작업은 Vincent Hoogendoorn의 작업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Vincent는 이 분야의 선구자로, Uno Platform을 비롯한 많은 .NET UI 프레임워크가 UI를 만드는 데 C#을 사용하는 Flutter와 유사한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Vincent의 플러그인은 Uno Platform과 계속 연동되며, Uno Platform의 사용 사례에 특별히 적합한 C# 마크업 옵션을 제공하면서 Vincent의 작업을 계속 지원하기 위해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Figma 디자인에서 C# 마크업까지 클릭 한 번으로
오늘 우리는 앱 개발을 최대 7배까지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업계 최초의 Figma to C# Markup 플러그인을 출시합니다. 이는 현재 Figma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Design-to-XAML 플러그인인 기존 Figma-to-XAML 플러그인의 성공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플러그인의 미리보기 <>이며 RTM 버전은 이 플러그인의 다음 릴리스에서 곧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릴리스와 함께 Tube Player라는 완전한 자기 주도형 무료 Figma to C# Markup 워크샵을 출시합니다.
새롭고 향상된 핫 재장전
핫 다시 로드를 사용하면 솔루션을 다시 빌드하지 않고도 실행 중인 앱으로 코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을 적용하고, 버그를 수정하고, 새 UI를 만들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Hot Reload는 존재를 전혀 눈치채지 못하는 것입니다!
Uno Platform의 Hot Reload를 사용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Windows용 Visual Studio 또는 Windows/Linux/Mac의 VS Code에서 작업
- XAML, C# 태그 및 C 사용#
- .NET 8에서 지원되는 모든 최신 C# 코드 변경 내용 사용
- 컨트롤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 코드 숨김 업데이트, 새 이벤트 처리기 추가, 스타일, 리소스, 바인딩, x:Bind 식, DataTempate, 리소스 사전 등을 업데이트합니다.
- 앱 시작 후 1초 이내에 Hot Reload가 가능합니다.
핫 다시 로드 기능 및 이점 문서에서 .NET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포괄적인 목록을 확인하세요.
핫 다시 로드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핫 다시 로드만 사용하여 완전한 계산기 UI를 빌드하는 비디오를 녹화했습니다.
이 릴리스와 함께 점심 시간 동안 계산기 앱을 빌드할 수 있는 "Simple Calc"라는 Hot Reload를 광범위하게 활용하는 완전한 자기 주도형 무료 워크샵을 출시합니다.
핫 다시 로드 구현은 다르며, .NET 및 해당 도구 체인을 기반으로 빌드하지만 몇 가지 고유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핫 다시 로드의 기능을 활용하여 C# 원본 생성기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XAML 핫 다시 로드가 초기 빌드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x:Bind 식을 핫 다시 로드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핫 다시 로드는 Windows, WebAssembly 및 Skia 기반 Uno 플랫폼 헤드에서 완전히 작동합니다. 알려진 .NET 8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iOS, Android 및 Catalyst 대상은 XAML에 대해서만 XamlReader 기반 핫 다시 로드를 사용합니다. 수정 사항은 8월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NET <>용 첫 번째 서비스 팩과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상된 MVUX (Model-View-Update eXtended)
MVUX 확장의 초기 버전은 몇 년 전에 게시되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Hot Reload, C# Markup 및 Figma와 같은 Uno 플랫폼의 나머지 부분과의 추가 통합이 가능합니다.
XAML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데 익숙한 개발자는 데이터 바인딩을 활용하는 MVVM 패턴에 익숙할 것입니다. MVUX는 코드가 기본적으로 변경할 수 없고 비동기적인 반응형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야 하는 필요성과 데이터 바인딩을 통해 선언적 UI에 연결해야 하는 필요성 사이의 격차를 해소합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핫 다시 로드에 대한 개선 사항을 활용하기 위해 MVUX가 개선되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Model과 View(XAML 또는 C# 태그)를 모두 조정할 수 있습니다. C# 태그에서는 FeedView와 같은 MVUX 컨트롤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상태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MVUX의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TubePlayer 샘플 애플리케이션의 MainPage용 모델에 대한 전체 코드를 확인하세요. 여기에는 검색 입력 텍스트를 캡처하기 위한 상태 SearchTerm과 검색 결과를 노출하는 피드 VideoSearchResults가 있습니다. 피드는 SearchTerm의 변경 사항에 반응하여 YouTube에서 동영상 목록을 로드합니다. 검색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필터가 있고 피드에 페이지가 매겨져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UI가 검색 조건과 일치하는 동영상 페이지를 점진적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10줄의 코드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C # Markup 및 XAML 모두에서 해당 뷰
C# 태그 뷰XAML ViewAnother key benefit of MVUX is all the code you don’t have to write:
- No Threading logic – MVUX is asynchronous by default, so you don’t need to worry about what thread you’re running on
- No ICommand implementations – just use regular C# methods
- No INotifyPropertyChanged – Models are immutable with MVUX handling propagating of updated instances to the UI
- No Converters – just write the C# logic you want to execute to transform your data
- 가상 DOM 없음 – MVUX는 전체 가상 DOM을 생성하지 않고 UI에 대한 변경 사항 전파를 처리합니다.
두 개의 새로운 워크샵
Simple Calc(초보자 워크샵)
Simple Calc 워크샵은 Uno 플랫폼을 사용하여 데스크톱, 모바일 및 웹용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포괄적인 소개를 제공합니다. 개발 환경을 준비하고 Visual Studio 및 VS Code 사용자를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Uno 플랫폼 템플릿을 사용하여 새 솔루션을 만들고, XAML 또는 C# 태그를 사용하여 앱을 빌드하고, MVVM(Model-View-ViewModel) 및 MVUX(Model-View-Update-eXtended)와 같은 필수 아키텍처 패턴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Simple Calc 워크숍을 체험해 보세요.
Tube Player (중급 워크샵)
Tube Player 워크숍에서는 YouTube 동영상 검색 및 스트리밍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앱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워크샵은 단계별 여정을 제공하여 검색 페이지와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Uno 플랫폼 앱 개발을 위한 개발자 환경을 설정하고 C# 마크업 및 MVUX를 사용하여 플랫폼 간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 워크샵에서는 사용자 지정, 원격 API 통합 및 앱 테마 사용자 지정도 다룹니다. Tube Player Workshop을 체험해 보세요.
C# 마크업에 대한 도구 키트 및 테마 지원
Uno 테마 및 Uno 도구 키트에 대한 모든 경량 스타일 지정 리소스 키는 이제 Uno.Themes.WinUI.Markup 및 Uno.Toolkit.WinUI.Markup NuGet 패키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적 도우미 클래스 컬렉션을 통해 C# 태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태그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no 테마 및 Uno 도구 키트에 대한 업데이트된 설명서를 확인하세요.
나머지 중 최고
이 릴리스에는 개발자로서의 삶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주는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Y 다음과 같은 Uno.UI의 방대한 영역에서 약 500개의 수정 및 개선 사항을 찾을 수 있습니다.
- iOS용 MP4 카메라 캡처
- Skia 타겟에 대한 컴포지션 지원 개선
- 모든 플랫폼에 대한 많은 성능 개선
- GTK에 대한 DPI 스케일링 및 테마 지원 개선
- 많은 도형 클리핑 및 일반적인 측정/정렬 개선 사항
- WebAssembly에 대한 Compass 및 MemoryManager 지원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은 GitHub 리포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요 변경 사항 및 변경 사항을 연결하기 위한 전략
Uno 플랫폼 5.0에는 Uno 플랫폼을 WinUI의 API 집합에 더 가깝게 이동하는 호환성이 손상되는 변경 집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러한 변경의 대부분은 이진 호환성이 손상되는 변경이지만 일반적으로 소스와 호환됩니다. Uno Platform 5.0 패키지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빌드하면 주요 변경 사항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경우 코드가 이 릴리스에 도입된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iaSharp은 Uno Platform의 5.0 및 4.x 릴리스와 호환됩니다. 이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응용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누락된 멤버와 관련된 런타임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GitHub에서 저희 팀에 연락하시면 변경 사항을 연결하는 데 기꺼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Xamarin, .NET 6 및 Windows SDK 18362 지원 종료생태계에서 이러한 기술을 중단한 후 다른 주요 변경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 Uno 플랫폼 5.0부터 Xamarin 지원이 제거됩니다. Xamarin을 계속 사용하려는 경우 Xamarin 지원이 종료될 때까지 Uno 플랫폼의 4.x 분기를 유지 관리합니다.
- .NET 6 지원이 제거되었으며(모바일용 .NET 6 대상에 대한 지원이 종료됨) .NET 7 또는 예정된 .NET 8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Windows SDK 18362용으로 빌드하는 경우 최소 SDK 버전을 19041로 올려야 합니다.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 Windows 11에서 입력할 수 있는 모든 곳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0) 2023.11.02 MICROSOFT, 메타버스 프로젝트 갑작스럽게 축소, 직원 해고. (0) 2023.11.02 SQLite를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 (1) 2023.11.02 Blazor WebAssembly 디버깅 피드백에 대한 Microsoft: '끔찍하게 들립니다!' (1) 2023.11.02 YouTube의 광고 차단기 단속이 확대되어 사용자가 악화됩니다. (0) 2023.11.02